정부, 관계부처 합동 디지털 뉴딜 사업설명회 최초 개최
상태바
정부, 관계부처 합동 디지털 뉴딜 사업설명회 최초 개최
  • 정근호 기자
  • 승인 2021.02.1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디지털 뉴딜 합동 사업설명회 안내
10개 관계부처 23개 주요 공모사업 소개
출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기정통부 로고. (출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애틀러스리뷰=정근호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오는 16일 관계부처 합동으로 2021년도 디지털 뉴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뉴딜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경제‧사회 전반 디지털 대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국가 혁신프로젝트다.

이날 그간 개별적으로 진행되던 부처별 사업들을 모아 국민들에게 디지털 뉴딜 주요 사업 내용, 추진방식, 공모 일정 등 세부적 사항들을 처음으로 한자리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정부는 올해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앞서 디지털 뉴딜에 대한 국민 이해도를 높이고 기업 및 기관과 지자체 등 사업 참여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합동 사업설명회는 2021년 총 1.9조 원 규모 주요 공모사업을 크게 3개 분야로 구분해 D.N.A. 생태계 강화, 교육 인프라 및 비대면 산업, SOC 디지털화 순으로 진행된다.

과기정통부 장석영 2차관은 "디지털 뉴딜을 가속화해 국민이 성과를 체감하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기업, 지자체 등 현장 목소리를 경청하고 정책에 적극 반영해 디지털 뉴딜의 성공을 함께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카카오TV,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송출된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