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포레스트한방병원 광화문점에 ICT 솔루션 제공
상태바
KT, 포레스트한방병원 광화문점에 ICT 솔루션 제공
  • 박세아 기자
  • 승인 2021.07.2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 진료 환경 개선, 병원 운영 효율성 제고
통신 인터넷-지능형 CCTV 등 ICT 기술 접목
출처: KT
KT는 포레스트한방병원 광화문점에 진료 환경 개선을 위한 첨단 ICT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21일 밝혔다. (출처: KT)

[애틀러스리뷰=박세아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는 포레스트한방병원 광화문점에 진료 환경 개선을 위한 통신 인프라, 지능형 CCTV, 빌딩관리 솔루션 등 첨단 ICT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21일 밝혔다.

포레스트한방병원은 양·한방 협진을 통한 암, 척추관절질환 치료와 한의학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이번에 개원한 광화문점은 152개 병상을 구비해 암 등 중증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다.

KT는 환자들이 호텔급 시설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국내 최고 품질의 KT보안장비와 인터넷전용망 ▲정보 유출이 원천 차단되는 입원환자용 무선인터넷 ▲ 입원실 및 휴게실 등 건물 전체에 올레tv 서비스 ▲환자의 안전과 출입보안을 책임지는 지능형 CCTV ▲쾌적한 입원실 환경 제공과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에너지 효율화 냉난방 설비 ▲빌딩관리(FM, Facility Management) 솔루션 등 빌딩 DX(Digital Transfomstion) 솔루션을 구축했다.

포레스트한방병원은 양∙한방 협진을 통한 새로운 치료프로그램에 최적화된 시설을 구축해 병원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환자들에 나은 환경을 제공할 것을 기대했다. 

KT 안치용 강북/강원광역본부장(전무)은 "자사 ICT 기술이 한방병원에 접목돼 고객들이 한방, 양방 진료와 함께 첨단 ICT 기술까지 체감할 수 있게 됐다"며 "포레스트한방병원 광화문점을 찾은 환자들이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안정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