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게임박스' 출시 한 달만에 가입자 4만 명으로 껑충
상태바
KT, '게임박스' 출시 한 달만에 가입자 4만 명으로 껑충
  • 정근호 기자
  • 승인 2020.09.14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지난달 출시한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GameBox)’ 호응
간편 가입 및 로그인 체계 도입...타통신사/비구독자 이용편의성 높여
맞춤형 AI 게임 추천, 게임 특성에 따른 가상패드 직접 편집, 사용 가능
KT(대표이사 구현모)는 지난 8월 출시한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GameBox)’를 14일부터 타 통신사 고객에게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출처: KT)
KT(대표이사 구현모)는 지난 8월 출시한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GameBox)’를 14일부터 타 통신사 고객에게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출처: KT)

[애틀러스리뷰] KT(대표이사 구현모)는 지난 8월 출시한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GameBox)’를 14일부터 타 통신사 고객에게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게임박스는 월 4,950원의 이용료만 내면 정식 구매 가격이 240만 원(글로벌 게임 마켓 Steam 기준)에 달하는 110여 종의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KT는 통신사에 관계 없이 누구나 쉽게 게임박스를 접할 수 있도록 간편 가입 및 로그인 체계를 도입했다. 카카오톡, 네이버, 구글, PASS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월정액 가입자가 아니어도 10종의 추천게임을 무제한으로 이용하거나 유료게임을 5분간 체험 플레이 할 수 있는 무료 혜택도 제공한다.

KT에 따르면 게임박스는 정식 출시 전 진행한 오픈베타 서비스 제공 첫 달과 비교했을 때 약 3배 이상의 가입자를 유치했으며, 일 평균 이용 시간이 약 20% 증가했다.

게임박스 이용자들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게임을 추천해주는 AI 게임 추천 기능과 게임 특성에 맞게 가상패드를 직접 편집해 사용할 수 있는 점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한글 버전의 해외 인기게임이 늘어난 것도 이용 증가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KT는 타 통신사 오픈을 기념해 신규 게임을 추가 론칭한다. 세계 최대 게임쇼 E3에서 최고 레이싱 게임으로 선정된 WRC8, SF 배경의 초고화질 액션 게임 딜리버 어스 더 문, 디아블로3를 잇는 대작 게임 빅터 브랜 오버킬 에디션, 저격 게임계의 스테디셀러 스나이퍼 고스트 워리어 콘트랙트,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크룩즈, 인디/고전 게임 에보랜드, 라이덴3 등이다.

KT는 연말까지 약 200여 종의 게임을 순차적으로 론칭하는 등 지속적인 신규 라인업 강화로 게임 마니아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KT는 월정액 가입자를 대상으로 게임패드를 제공하는 경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0월 4일까지 게임박스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1,500명을 추첨해 게임박스 특화 게임패드인 샥스 S5를 증정하며, 게임박스 앱에서 응모할 수 있다.

KT 5G/GiGA사업본부장 이성환 상무는 “게임박스가 스마트폰 사양이나 가입 통신사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며 “향후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PC, IPTV 등 다양한 OTT 환경에서 게임박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中 자율주행 업체들, 로보택시 서비스에서 격돌한다
  • SKT-신한은행, 5G MEC기술 기반 미래 금융서비스 개발 협력
  • KT, '게임박스' 출시 한 달만에 가입자 4만 명으로 껑충
  • SKT-삼성-HPE-인텔, 5G 네트워크 가상화 업무협약 체결
  • LG전자, 혁신 제품-IoT 공간-에너지 솔루션 융합된 ‘LG 씽큐 홈’ 공개
  • 美 버라이즌, 밀리미터파 기반 5G 요금제에 변화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