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AI-빅데이터-클라우드에 중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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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AI-빅데이터-클라우드에 중점
  • 김상일 기자
  • 승인 2020.11.13 16:3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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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통신사 최초 인터랙티브(양방향) 형태로 발간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근무 방식 근본적 개선 강조
새로운 '가치창출 프로세스' 추가, 차트 형태로 내용 제공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국내 통신사 중 최초로 인터랙티브(Interactive) 형식으로 고객,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2019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출처: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국내 통신사 중 최초로 인터랙티브(Interactive) 형식으로 고객,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2019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출처: LG유플러스)

[애틀러스리뷰]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국내 통신사 중 최초로 인터랙티브(Interactive) 형식으로 고객,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2019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대표이사 부회장은 보고서 발간에 따른 CEO 메시지에서 전 사업영역에서 추진 중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을 동력으로 일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음을 강조했다.

하 부회장은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좌우할 'ABC(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를 새로운 핵심 인프라로 집중 육성해 고객 가치를 높일 예정임을 설명했다.

이번 보고서는 중대성 평가를 통해 선별한 중요 이슈를 집중 보고(Focus Areas)와 지속가능 매커니즘(Sustainable Mechanisms)로 구분해 회사 경제, 사회, 환경, 지배구조 성과와 향후 계획을 제시한다.

또한 핵심 콘텐츠 ‘가치창출 프로세스’를 새롭게 구성해 국제통합보고위원회(IIRC)가 제시한 비재무정보 공개 프레임워크를 적용, 회사의 사업 성과와 영향을 이해관계자들이 이해하기 쉬운 차트 형태로 만들었다.

특히 해당 보고서는 환경 부담을 줄이고 독자와 디지털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인터랙티브 PDF' 포맷으로 제작했다. 

LG유플러스 백용대 CSR팀장은 "경제, 사회, 환경분야 가치창출 활동과 성과를 객관적으로 담아내도록 노력했다"며 "교육, 기후변화 등 17개 지속가능목표(SDGs)를 달성하기 위한 혁신 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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