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슬미디어, 택배기사 방문시간 예측 ‘방문통계서비스’ 출시
상태바
파슬미디어, 택배기사 방문시간 예측 ‘방문통계서비스’ 출시
  • 김상일 기자
  • 승인 2019.11.0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택배 이용고객에게 방문희망일을 예측해주는 서비스 국내 최초 출시
기사방문시간까지 정확하게 예측해 주는 서비스로 확장
출처: 파슬미디어
출처: 파슬미디어

[애틀러스리뷰] 택배포탈서비스 ‘로지아이’와 택배포탈 앱 ‘택배파인더’를 운영하고 있는 ㈜파슬미디어는 올해 7월 국내 최초로 개인택배 이용고객에게 방문희망일 기사방문확률을 예측해주는 서비스를 출시했고, 이후 빅데이터 처리기술 고도화를 통해 방문희망일 방문확률은 물론 기사방문시간까지 정확하게 예측해 주는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지난 7월 방문통계서비스 출시 이후, 로지아이를 통해 당일집하율이 높은 택배사 선택비율이 과반수가 넘는 67% 정도로 나타났고, 집하지연에 대한 서비스 불만접수 비율 역시 30% 이상 감소하였다. 이는 방문통계서비스를 통해 집하율이 높은 택배사를 선택한 결과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비율이 증가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파슬미디어는 이와 같은 큰 고객 호응에 힘입어 내년 초로 예정되었던 ‘기사방문시간 예측서비스’를 연내 앞당겨 출시하게 되었으며, 고도화된 빅데이터 처리기술을 활용하여 로지아이 이용자를 통해 발생된 연간 1억 건 이상의 택배배송데이터 및 택배예약데이터를 실시간 분석 처리함으로써 정확도 높은 예측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기사방문시간 예측서비스를 통해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방문통계서비스’는 택배사 별 방문희망일 방문확률정보와 방문시간 예측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인택배 이용자가 좀더 개인편의에 적합한 택배업체를 선택을 할 수 있게 됨으로써 개인택배서비스의 편의성과 가성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