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테크놀로지-한화건설, IoT 보안 솔루션 협업에 맞손
상태바
미래테크놀로지-한화건설, IoT 보안 솔루션 협업에 맞손
  • 김상일 기자
  • 승인 2020.05.0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사물인터넷) 사이버 범죄 피해 예방 기대
4차산업 건설 분야 선제적 대응 가능성 존재
미래테크놀로지와 한화건설이 IoT 보안 솔루션 협업을 위해 상호협력 의향서를 체결했다. (출처: 미래테크놀로지)
미래테크놀로지와 한화건설이 IoT 보안 솔루션 협업을 위해 상호협력 의향서를 체결했다. (출처: 미래테크놀로지)

[애틀러스리뷰] 기업들이 IoT(사물인터넷) 보안 강화에 나선다. 

미래테크놀로지(대표이사 임수익)는 7일 한화건설과 함께 IoT 보안 솔루션 협업을 위해 상호협력 의향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화건설과의 협업을 통해 미래테크놀로지 IoT 보안 솔루션 기반 IoT 스마트홈(공동주택) 건설 영역에서 해킹 등 사이버 범죄에 의한 입주민의 피해를 예방하는 IoT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미래테크놀로지에서 서비스하는 금융권 보안 매체인 OTP를 이용한 IoT 보안기술이 IoT스마트홈 입주민들을 해킹으로부터 보다 더 안전하게 보호하고 4차산업 건설 분야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다. 보안인증 적용 범위는 양사 간 협의와 IoT 보안 솔루션 개발을 통해 확정할 예정이다.

미래테크놀로지의 IoT 적용 기술은 3년간 OTP 보안기술을 자동차 IoT에 적용하는 국책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기술 검증을 받았으며, 이를 기반으로 스마트홈까지 적용해 향후 사물인터넷 보안 분야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보인다.

미래테크놀로지 관계자는 "IoT 시장이 확대되고 보안 강화의 필요성을 지적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어 사물인터넷 보안 관련 기업들의 성장 가능성이 커질 것"이라며 "금융정보 보안 분야에서 앞선 기술력과 높은 시장 점유율을 바탕으로 사물인터넷 보안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IoT와 5G 기술 발전으로 초연결 시대로 접어들면서 IoT 보안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