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IBK기업은행, AI보이스뱅킹 서비스 상용화
상태바
KT-IBK기업은행, AI보이스뱅킹 서비스 상용화
  • 정근호 기자
  • 승인 2022.07.15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가지니인사이드’ 기반 ‘AI보이스뱅킹’ 서비스 개발
모바일뱅킹 앱 ‘아이원뱅크’(i-ONE Bank)에 업데이트
KT가 IBK기업은행과 AI 음성인식 플랫폼 ‘기가지니인사이드’에 기반을 둔 ‘AI보이스뱅킹’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상용화했다. (출처: KT)
KT가 IBK기업은행과 AI 음성인식 플랫폼 ‘기가지니인사이드’에 기반을 둔 ‘AI보이스뱅킹’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상용화했다. (출처: KT)

[애틀러스리뷰=정근호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가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과 인공지능(AI) 음성인식 플랫폼 ‘기가지니인사이드’에 기반을 둔 ‘AI보이스뱅킹’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상용화했다고 15일 밝혔다.

AI보이스뱅킹 서비스 개발은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분야의 디지털혁신(DX)을 위한 협력 관계를 지속해오고 있는 양사가 지난해 8월 체결한 ‘디지털 신기술 활용 신사업 공동 발굴 및 개발 협력’을 토대로 진행됐다. 

IBK기업은행은 AI보이스뱅킹 서비스를 모바일뱅킹 앱인 ‘아이원뱅크’(i-ONE Bank)에 적용해 업데이트했으며, ▲간편송금 ▲메뉴찾기 ▲일상대화 등 AI보이스뱅킹 관련 3가지 기능이 새롭게 적용됐다.

간편송금은 톡톡송금 기반 서비스로 별칭으로 등록된 계좌에 빠르고 편리하게 돈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이며, ‘메뉴찾기’는 금융 서비스 관련 메뉴를 문자가 아닌 음성으로 찾아주는 기능이다. ‘일상대화’를 통해 뉴스 브리핑이나 날씨 정보를 음성으로 호출해 확인할 수 있다.

KT는 이번 IBK기업은행과 보이스뱅킹 앱 공동 개발을 시작으로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을 지속해 AI 기술을 토대로 한 금융 DX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KT 이미희 C레벨컨설팅본부장은 “AI보이스뱅킹은 KT의 AI와 ICT 역량, IBK기업은행의 금융사업 노하우가 시너지를 낸 결과”라며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금융 DX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금융 산업의 혁신을 리딩해 가겠다”고 말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