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랩 아웃사이드’ 5기 스타트업 모집
상태바
삼성전자, ‘C랩 아웃사이드’ 5기 스타트업 모집
  • 정근호 기자
  • 승인 2022.07.19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9일부터 9월 2일까지 10개 분야서 공모
올해 블록체인&NFT 분야 추가...환경 분야 확대
‘C랩 아웃사이드’ 5기 모집 포스터. (출처: 삼성전자)
‘C랩 아웃사이드’ 5기 모집 포스터. (출처: 삼성전자)

[애틀러스리뷰=정근호 기자] 삼성전자가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해 국내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C랩(C-Lab) 아웃사이드’ 공모전을 7월 19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한다.

국내에 법인 등록한 창업 5년 이내의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삼성 C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으며, C랩 자문위원회 등 사내외 전문가 및 경영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서류 심사, 인터뷰 심사, 최종 심사를 거쳐 11월경 발표 예정이다.

5회째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Create, Great 스타트업, 당신의 힘찬 비상을 응원합니다’를 주제로 ▲메타버스 ▲블록체인 & NFT ▲웰니스 ▲로보틱스 ▲AI ▲콘텐츠&서비스 ▲MDE(Multi Device Experience) ▲모빌리티 ▲환경 ▲교육 등 10개 분야의 차세대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글로벌 트렌드와 우리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기술 등을 반영해 선정했으며, 올해는 블록체인&NFT 분야를 추가하고 환경 분야도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해 공모전에는 역대 가장 많은 743개의 스타트업이 지원, 3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총 20개가 선정됐다. 이 중 5개는 여성 창업 기업으로 스타트업 생태계 다양성 확보에도 기여했다.

특히 지난해 ‘C랩 아웃사이드’ 4기로 선정된 ‘포티파이’는 삼성전자 사내 임직원 상담 공간인 ‘라이프코칭센터’와 협력해 약 천 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마인들링’을 시범 서비스하고 있다. ‘마인들링’은 언제 어디서나 쉽게 스트레스 관리를 할 수 있는 디지털 멘탈케어 솔루션으로 지난 1일에는 글로벌 베타 서비스를 론칭했다.

또 혼합현실(Mixed Reality)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트윈월드’ 서비스를 전개 중인 ‘더블미'(C랩 아웃사이드 4기)는 지난해 30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4년간 ‘C랩 아웃사이드’로 육성한 264개의 스타트업은 총 6,700억 원 이상의 후속 투자를 유치했고 100억 원 이상 투자를 유치한 업체만 20여 개에 달한다.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박학규 사장은 “삼성전자와 함께 미래 산업을 만들어갈 많은 스타트업들의 지원을 기다린다”며 “스타트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 가능한 체계를 만들어 삼성전자와 함께 전 세계로 비상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