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감정 표현하는 다국어 AI 음성합성 서비스 출시
상태바
KT, 감정 표현하는 다국어 AI 음성합성 서비스 출시
  • 정근호 기자
  • 승인 2022.07.20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AI 보이스 스튜디오, 감정 합성 및 콘텐츠 제작 가능
4개 국어로 합성...유명인 음성 기반 ‘셀럽 AI 보이스’ 제공
KT가 인간의 감정을 담은 AI 음성합성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AI 보이스 스튜디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출처: KT)
KT가 인간의 감정을 담은 AI 음성합성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AI 보이스 스튜디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출처: KT)

[애틀러스리뷰=정근호 기자]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인간의 감정을 담은 AI 음성합성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AI 보이스 스튜디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AI 보이스 스튜디오는 100개의 AI 목소리를 활용해 즐거움, 침착함, 중립, 슬픔, 화남 등 5가지 감정으로 합성할 수 있는 ‘AI 보이스’와 이 AI 보이스를 활용해 영상 등 오디오 합성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로 구성됐다.

특히 KT AI 보이스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로 적용된 ‘감정 더빙’ 기술이 탑재돼 이를 활용하면 AI 보이스를 직접 낭독한 감정 그대로 더빙할 수 있어 더 생생한 AI 음성을 만들 수 있게 된다. 

또 KT AI 보이스 스튜디오가 제공하는 모든 AI 목소리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4개 국어로 ‘다국어 합성’이 가능해 글로벌 시장을 노리는 제작자들에게도 유용하다.

KT는 매력적인 AI 보이스를 제공하기 위해 유명인 음성을 AI로 제공하는 ‘셀럽 AI 보이스’를 준비했으며, 가수 윤도현이 첫 번째 ‘셀럽 AI 보이스’로 참여했다. 

KT AI 보이스 스튜디오의 웹 버전은 월별 AI 보이스 제공량에 따라 ▲프리(무료, 4,000자) ▲베이직(12,000원, 24,000자) ▲프로(48,000원, 120,000자) ▲프로맥스(120,000원, 384,000자) 4종의 요금제가 준비돼 있다. AI 보이스 스튜디오의 API 버전은 kt cloud를 통해 월 기본료 10만 원에 제공된다.

KT AI/BigData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은 “이번에 출시한 AI 보이스 스튜디오는 KT만의 차별화된 AI 기술로 인간에 가까운 감정을 표현하는 등 AI 목소리의 가치를 향상시켰다”며 “향후 KT는 그룹사를 비롯한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해 더 혁신적인 AI 보이스 스튜디오 서비스를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