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텔레콤, 협업툴 아톡’·‘아톡비즈’, 안드로이드 UI 업데이트
상태바
굿텔레콤, 협업툴 아톡’·‘아톡비즈’, 안드로이드 UI 업데이트
  • 김상일 기자
  • 승인 2022.08.1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편의성 강화 위해 UI 업데이트 진행
사무실 전화 사용 및 신속한 업무 협업 가능
아톡 및 아톡비즈 이미지. (출처: 굿텔레콤)
아톡 및 아톡비즈 서비스 이미지. (출처: 굿텔레콤)

[애틀러스리뷰=김상일 기자] 굿텔레콤(대표 주웅대)은 개인 및 소규모 기업에서 업무용 전화 필요시 앱내에서 직접 개통해 개인 휴대전화, 법인 휴대전화에서 투 넘버 및 업무 전화 용도로 사용하는 ‘아톡’과 FMC, CRM, CTI, IVR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톡비즈’ 브랜드의 안드로이드 UI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이슈로 대두된 스마트 오피스, 재택근무, 언택트 업무 환경을 구축하려면 협업을 할 수 있는 ‘업무 Too’과 함께 업무용 전화를 위치와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그간 많은 기업이 착신 전환을 활용해 외부·재택에서 업무를 진행해 왔으나 FMC(유무 선통합 시스템) 기능을 도입하면 별도 착신 전환 없이 어디서든 사무실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UI 업데이트(안드로이드)는 사용자 편의성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사용자가 더 편하게 쓸 수 있도록 타일 형태 변경 및 홈 화면에서 요금제, 잔액 확인(아톡) 부서, 내선 번호(아톡비즈)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기타 화면들도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추가 변경했으며,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업데이트할 수 있다. IOS는 추후 제공 예정이다.

아톡비즈는 스마트 오피스 환경을 위한 오피스 상품인 전화, 협업 Tool 외에도 고객 관리 프로그램(CRM), 클라우드 형태의 전문 콜센터 시스템(CTI), 자동 응답 서비스(IVR) 등 기업 부서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업무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아톡 브랜드 담당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전화 위주의 UI에서 사무실 전화 사용과 함께 업무 협업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됐고 많은 기업에서 아톡 프로그램이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사용자가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안정성 확보에도 최선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