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글로벌 가전 협의체 ‘HCA’ 의장사 참여
상태바
LG전자, 글로벌 가전 협의체 ‘HCA’ 의장사 참여
  • 정근호 기자
  • 승인 2022.08.2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가전업체의 자체 스마트홈 플랫폼 간 연동
HCA, 주요 가전업체 포함 회원사 수 13개로 증가
LG전자(066570, www.lge.co.kr)가 스마트홈 생태계 확장을 위해 글로벌 가전 및 공조업체들과 머리를 맞댄다.
LG전자가 스마트홈 생태계 확장을 위해 글로벌 가전 협의체 'HCA'에 의장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출처: LG전자)

[애틀러스리뷰=정근호 기자] LG전자는 최근 다양한 가전업체의 자체 스마트홈 플랫폼을 서로 연동하기 위해 결성한 협의체 ‘HCA(Home Connectivity Alliance)’에 의장사로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월 설립된 HCA는 삼성전자, 일렉트로룩스, 하이얼, 아르첼릭 등 주요 가전 및 공조 업체들이 가입해 있으며, 이번 LG전자의 합류로 회원사가 13개로 늘었다. 

회원사들은 개별적으로 운영하는 스마트홈 플랫폼을 클라우드상에서 상호 연동하는 것을 목표로 협력하고 있다. 내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글로벌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HCA 회원사 간 연동 서비스를 최초로 시연할 계획이다.

LG전자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스마트홈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LG 스마트 가전을 통해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HCA에 가입했다.

여러 업체의 스마트홈 플랫폼이 연동되면 고객은 'LG 씽큐(LG ThinQ)' 앱에서 타사 가전을 등록해 제어할 수 있다. 타사 플랫폼을 통해 LG 가전을 제어하는것도 가능하다. 즉, 고객은 주로 쓰는 하나의 스마트홈 플랫폼으로 다양한 업체의 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것이다.

LG전자는 HCA에 의장사로 참여하는 것과 더불어 지난달 글로벌 표준 연합 CSA(Connectivity Standards Alliance)의 의장사로도 선정된 바 있다.

또 LG전자는 CSA가 주도하고 있는 인터넷 프로토콜(IP, Internet Protocol) 기반 스마트홈 통신 표준 기술 ‘매터(Matter)’ 개발과 표준 제정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글로벌 가전 선도기업으로서 더 편리한 스마트홈 생활을 비롯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