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에이스,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 차량 관제 솔루션 선보여
상태바
드림에이스,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 차량 관제 솔루션 선보여
  • 박세아 기자
  • 승인 2023.04.0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전문 기업과 솔루션 인프라 및 플랫폼 공동 개발
글로벌 협력 강화 통한 차량 관제 솔루션 생태계 확장 도모
드림에이스 ACCESS 솔루션 예시 (출처: 드림에이스)
드림에이스 ACCESS 솔루션 예시 (출처: 드림에이스)

[애틀러스리뷰=박세아 기자]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솔루션 전문 기업 드림에이스가 새로운 스마트 차량 관제 솔루션 ‘ACCESS’(이하 액세스)를 6일 공개했다. 

드림에이스에 따르면 액세스 솔루션을 적용해 고객은 차량에서 직접 제공되는 실시간 데이터를 통해 차량 제어 환경을 개선하고, 다양한 연계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차량의 생애주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차량 관제 솔루션은 차량에 별도의 전용 단말기를 부착, 차량 상태와 위치 정보 등의 데이터를 관제 시스템으로 전송해 관련 정보를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이에 여러 차량을 동시에 운행하는 물류·운송 기업의 차량 관리 시스템에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다.

특히 드림에이스의 액세스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의 차량 관제 인프라를 IVI(In-Vehicle Infotainment)에 직접 내장시키는 방식을 통해 차별성을 더했다. 

차량 운행 동선 및 차량 상태 점검, 원격 제어를 위한 실시간 데이터를 OBD와 같은 별도 디바이스가 아닌 인포테인먼트를 통해 클라우드 서버로 직접 전송시켜 확보해 기업 측면에서는 차량 관리에 들어가는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액세스 플랫폼은 미국 퀄컴, 대만 카로타 3사가 협력해 공동 개발한 플랫폼으로, 퀄컴 자체 ‘스냅드래곤 카 투 클라우드(Snapdragon Car-to-Cloud)’ 솔루션을 적용해 차량 내 실시간 데이터를 IVI로 전송하고 아마존 웹 서비스(AWS), 애저(Azure), 오라클 등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미래 스마트 모빌리티를 위해 점차 소프트웨어화되는 차량 운행·관리·제어 시스템의 꾸준한 업데이트를 위한 필수 요구 사항인 OTA 기능 탑재 및 유지 보수는 글로벌 차량 제조사부터 중국 내 스마트폰의 OTA 솔루션을 책임지고 있는 기업 카로타가 함께했다.

이뿐만 아니라 EV 제조 OEM부터 차량 관제 기업, 차량 관제 솔루션 개발자 각기 다른 특성과 니즈를 가진 고객에게 턴키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해당 솔루션은 이미 솔루션 적용이 활발한 물류·운송부터 적용하기 시작해 운전자의 운행 습관 분석, 차량과 직접 연결된 실시간 운전 데이터를 통한 차량용 보험 상품 연계 등의 개인용 차량 관제 솔루션 적용까지 더 확장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드림에이스 이세연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는 “카 커넥티비티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액세스 솔루션과 같은 안정적인 커넥티비티 인프라와 다양한 연계 서비스 개발의 필요성도 커지고 있다”며 “액세스 솔루션에 필요한 글로벌 기업과 협력을 강화해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 차량 관제 솔루션 생태계 변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