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많은청년들, 챗봇 빌더 ‘클라우드튜링’에 챗GPT 연동 서비스 출시
상태바
꿈많은청년들, 챗봇 빌더 ‘클라우드튜링’에 챗GPT 연동 서비스 출시
  • 김상일 기자
  • 승인 2023.04.1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챗GPT 샘플 적용 시 20분 안에 쉽고 간단히 챗봇 생성
카카오톡 채널-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에 챗봇 연동 가능
챗봇 빌더 클라우드튜링에 챗GPT 연동 서비스 모습 (출처: 꿈많은청년들)
챗봇 빌더 클라우드튜링에 챗GPT 연동 서비스 모습 (출처: 꿈많은청년들)

[애틀러스리뷰=김상일 기자] 꿈많은청년들은 챗봇 빌더 서비스인 ‘클라우드튜링’에 챗GPT(chatGPT’ 연동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클라우드튜링은 관리자 페이지에서 직접 챗봇을 제작할 수 있는 챗봇 빌더 툴로, 챗봇 빌더에서 사용자가 질문할 만한 발화와 그에 매칭되는 답변을 입력하는 방법으로 챗봇을 제작할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과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에 챗봇을 연동해 적용할 수 있으며, 채널별로 다른 답변 구성이 가능하다.

클라우드튜링이 제공하는 챗봇 샘플을 적용하면 20분 안에 쉽고 간단하게 챗봇을 만들 수 있다. 샘플에서 문구만 수정해 반영하면 챗봇이 완성돼 챗봇 기획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다. 

사용자 질문이 들어오면 챗봇 빌더에 있는 답변이 먼저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준비된 답변이 없는 경우에는 생성 AI가 적용된 답변이 나가도록 구현했다.

꿈많은청년들 정임수 대표는 “클라우드튜링 챗봇 빌더에서 GPT 서비스 기능을 추가해 고객 응대 서비스가 더 향상되고, 사내 챗봇의 업무 효율화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며 “챗봇 빌더에 GPT 기능을 추가하면더 상세한 설명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꿈많은청년들은 챗봇 기술력을 검증받은 ‘카카오 i 오픈빌더’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공식 파트너사로, 국내 최다 커스텀 챗봇 개발업체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