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재단,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참여자 모집
상태바
지속가능경영재단,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참여자 모집
  • 김상일 기자
  • 승인 2023.04.1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토리우스와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운영
만 18세 이상 34세 미만 참여자 총 100명 모집 예정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웹배너 (출처: 지속가능경영재단)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웹배너 (출처: 지속가능경영재단)

[애틀러스리뷰=김상일 기자] 재단법인 지속가능경영재단(이하 지속가능경영재단)과 제약바이오기업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유한회사(이하 싸토리우스)가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을 통해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는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은 기업이 ESG 실천을 위해 직접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면서 참여하는 청년에게 취업 역량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진행되는 25개 프로그램 중 하나인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은 지속가능경영재단과 싸토리우스가 운영한다.

올해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은 △개인 역량 강화 △바이오 공정 특화 △팀 프로젝트 △경진대회로 진행되며, 단순 이론 교육이 아닌 제약바이오 기업의 생산공정을 참여자가 직접 체험하고, 직장인이 알아야 할 업무를 ESG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7월~8월에는 싸토리우스의 전문가가 현업에서 사용하는 기자재를 활용해 직접 실무를 교육하는 제약바이오 공정 특화 직무훈련 프로그램을 송도 소재 대학교에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 모집인원은 100명이며, 제약바이오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34세 미만 이공계 대학 재학·졸업생이면 지원 가능하다. 

신청 접수는 4월 2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참여자를 선발, 선발 인원에게는 1인당 750만 원 상당의 교육비가 전액 지원된다.

지속가능경영재단 측은 "지난해 계획 인원 대비 모집률 348%, 수료율 94%를 달성했고 수료생들이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참여 수기 공모전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받는 등 성공적 결과를 낸 만큼 올해도 바이오헬스케어에 특화된 프로그램으로서 좋은 성과를 이어갈 것"이라고 기대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