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랩, VC 스프링캠프로부터 프리 A 투자 유치
상태바
스튜디오랩, VC 스프링캠프로부터 프리 A 투자 유치
  • 박세아 기자
  • 승인 2023.04.26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커머스 상품 페이지 자동 제작 솔루션 개발 및 운영
생성 AI 솔루션 기업으로서 기업 가치와 경쟁력 인정
인공지능 기반의 제품 상세 페이지 생성 서비스 ‘셀러캔버스’ (출처: 스튜디오랩)
인공지능 기반의 제품 상세 페이지 생성 서비스 ‘셀러캔버스’ (출처: 스튜디오랩)

[애틀러스리뷰=박세아 기자] 인공지능(AI) 스타일테크 스타트업 스튜디오랩(대표 강성훈)이 최근 네이버 계열의 국내 벤처 캐피털(VC) 스프링캠프에서 프리 A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6일 밝혔다.

인공지능 기반의 커머스 콘텐츠 생성 솔루션 ‘셀러캔버스’를 개발해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스튜디오랩은 이번 투자 유치가 경기 침체에 따른 투자 혹한기에도 생성 AI 솔루션 기업으로서 기업 가치와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셀러캔버스는 상품 이미지만으로 전문 디자이너가 작업한 것 같은 상세 페이지와 커머스 콘텐츠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패션 MD와 디자이너들이 상세 페이지 제작에 들이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셀러캔버스는 비전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의류의 카테고리, 컬러, 특징, 스타일, 기장 등 200개 이상 속성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마케팅 문구와 브랜딩에 적합한 디자인을 생성한다.

스튜디오랩 이재영 이사는 “앞으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 입지를 위해 AI 기술을 활용해 기업들의 디지털 콘텐츠 생성을 돕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며 “스프링캠프의 투자로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