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 글로벌 벤처스, 생성형 AI 및 Web3에 집중 강화
상태바
트루 글로벌 벤처스, 생성형 AI 및 Web3에 집중 강화
  • 김상일 기자
  • 승인 2023.05.0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팔로우 온 펀드를 ‘기회 펀드’로 리브랜딩
TGV 고유 생성형 AI 기술 도입으로 효율성 향상
생성형 AI로 제작된 TGV 이미지 (출처: 트루 글로벌 벤처스)
생성형 AI로 제작된 TGV 이미지 (출처: 트루 글로벌 벤처스)

[애틀러스리뷰=김상일 기자] 트루 글로벌 벤처스(True Global Ventures, TGV)는 리브랜딩 된 펀드인 ‘TGV 4 Plus 기회 펀드’를 통해 생성형 AI에 대한 헌신을 Web3 그 이상으로 강화하겠다고 3일 발표했다. 

이 리브랜딩은 TGV가 현재 시장 상황에서 성장하고 있는 생성형 AI 및 Web3로의 최고의 투자 기회를 이용하기 위해 더 좋은 위치를 잡기 위한 것이다.

생성형 AI와 같은 업계를 변화시키는 기술은 이제 부동산 관리, 법률 사무소, 자문 조언, 고객 서비스, 건설 등과 같은 다양한 기존 업계에서 사용되고 있다.

TGV 4 Plus 기회 펀드의 기존 이름은 ‘TGV 4 Plus 팔로우 온 펀드’로, 2022년 6월 1억 4,600만 달러를 모집해 마감됐다. 무한책임투자자(GP, General Partner)들이 현재 총 펀드 규모의 40% 이상을 투자했다.

TGV 4 Plus 기회 펀드는 생성형 AI를 활용할 계획이 있는 Web3 선도자에게 투자하는 것과 더불어 생성형 AI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성장 중인 회사에도 투자한다.

TGV는 2011년부터 초기 AI 회사에 투자해 왔으며, 이는 TGV의 투자 개념의 핵심적인 근간이 됐다. TGV는 2016년부터 Web3에 투자하기 시작했지만, 기존에 TGV가 투자했거나 추적해 왔던 AI 회사 중 상당수가 성숙해져 성장 단계에 접어들었다.

TGV의 포트폴리오에 있는 회사 중 여러 회사가 사업에 이미 생성형 AI를 도입했으며, 이는 게이밍 및 오픈 Web3 메타버스 영역에서 특히 더 그런 현상을 보였다. 생성형 AI는 새로운 지형, 가상 아이템, NPC, 음악 등을 빠르게 생성할 수 있다.

또한, True Global Ventures는 TGV 고유의 생성형 AI 기술을 도입해 TGV 펀드와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회사가 영업, 규정 준수, 법률, 마케팅, 의사소통 등에서 더 효율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TGV 4 Plus 기회 펀드의 Fredrik Adolfsson 전무는 “TGV는 성장자본 시장이 개인 자산운용사와 같은 투자자에게 변화를 가져올 기술을 접할 매우 좋은 기회를 가져온다고 믿는다"며 "생성형 AI 및 블록체인과 같은 기술은 투자자의 기존 포트폴리오를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어 경쟁 우위와 유리한 위치를 확보하도록 해 줄 수 있다”고 언급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