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버추얼패션, 에픽게임즈와 디지털 패션 미래 투자 진행
상태바
클로버추얼패션, 에픽게임즈와 디지털 패션 미래 투자 진행
  • 박세아 기자
  • 승인 2023.05.12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패션 미래 투자 및 일정 지분 소유 발표
패선-엔터테인먼트-메타버스 영역 융합 시도
클로버추얼패션의 소프트웨어로 제작된 디지털 의상이 언리얼 엔진에 구현된 모습 (출처: 클로버추얼패션)
클로버추얼패션의 소프트웨어로 제작된 디지털 의상이 언리얼 엔진에 구현된 모습 (출처: 클로버추얼패션)

[애틀러스리뷰=박세아 기자] 글로벌 디지털 의상 솔루션 기업 클로버추얼패션과 언리얼 엔진 개발사 에픽게임즈가 디지털 패션의 미래를 위한 투자를 진행하며 서로 각 회사의 일정 지분을 소유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09년 설립된 클로버추얼패션은 3D 의상 시뮬레이션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의상 디자인 소프트웨어부터 디지털 의상 콘텐츠 관리 및 협업 커뮤니티 플랫폼, 오픈 마켓플레이스까지 의상과 연관된 모든 분야를 디지털 융·통합시킨 글로벌 디지털 의상 솔루션 기업이다. 

3D 패션 디자인 소프트웨어인 ‘클로(CLO)’와 게임 및 애니메이션 분야 의상 디자인 소프트웨어인 ‘마블러스 디자이너(Marvelous Designer)’가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제품이다.

클로버추얼패션은 최근 글로벌 패션 브랜드 디자이너의 의상 디자인이 디지털로 변환돼 게임 및 메타버스에서 활용되는 등 패션과 엔터테인먼트 산업 경계가 점차 허물어지면서 디지털 의상이 산업 곳곳에서 주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클로버추얼패션 김지홍(Simon Kim) 글로벌 대표는 “우리는 모든 의상을 디지털화하고 패션과 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의 융합을 그리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며 “양사 비전은 일치하며, 우리가 구상하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