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빅데이터 활용해 지역 축제 활성화 지원
상태바
KT, AI-빅데이터 활용해 지역 축제 활성화 지원
  • 김상일 기자
  • 승인 2023.06.0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 수요 증가 속 축제 전용 빅데이터 분석 제공
축제 준비부터 사후 성과분석까지 종합적 전략 수립
KT 문화축제 빅데이터 서비스 화면 (출처: KT)
KT 문화축제 빅데이터 서비스 화면 (출처: KT)

[애틀러스리뷰=김상일 기자] KT가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성공적인 축제를 지원하는 문화축제 빅데이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KT는 코로나19 종식 이후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역 축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축제 전용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출시했다.

문화축제 빅데이터 서비스는 축제 준비 단계부터 운영, 사후 성과분석까지 빅데이터를 이용해 축제 운영의 종합적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축제 준비 단계에서는 KT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타겟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등 AI 홍보 및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축제 운영 단계에서는 ‘실시간 인파 관리 서비스’와 ‘실시간 혼잡도 신호등’ 등 서비스를 제공해 안전한 축제를 돕는다. 

또한, 축제 전용 앱 서비스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일정, 위치 등의 축제 정보를 통합 제공하게 되며, 축제 종료 후 성과분석 단계에선 향후 축제 기획에 활용할 수 있는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통신 빅데이터로 방문객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카드 결제 데이터로 지역사회에 미친 경제적 파급효과를 분석해 축제 종료 후 일주일 이내에 종합 결과를 제공하게 된다. 

KT는 사회 이슈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해석하고 고객에게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 뉴스레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뉴스레터는 월 2회 발행되며 KT 빅사이트(KT BigSight)에서 누구나 구독 신청이 가능하다.

KT AI/BigData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은 “KT 빅데이터 분석 기술로 코로나19 종식 이후 활성화되는 지역 내 다양한 축제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해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