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네이버 1784 사옥에 UAE 샤르자 왕자 방문
상태바
네이버, 네이버 1784 사옥에 UAE 샤르자 왕자 방문
  • 김상일 기자
  • 승인 2023.06.1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르자 왕실 고위대표단, 테크 컨버전스 사례 체험
자국어 기반 LLM 및 생성형AI 분야 대담도 진행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1784를 방문해 네이버의 첨단 기술 테크 컨버전스 사례를 체험 중인 셰이크 사우드 술탄 빈 모하메드 알 카시미 왕자 등 샤르자 왕실 고위대표단 일행. (출처: 네이버)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1784를 방문해 네이버의 첨단 기술 테크 컨버전스 사례를 체험 중인 샤르자 왕실 고위대표단 일행. (출처: 네이버)

[애틀러스리뷰=김상일 기자] 네이버가 UAE 샤르자에미리트의 셰이크 사우드 술탄 빈 모하메드 알 카시미 왕자 등 샤르자 왕실 고위대표단 일행이 12일 네이버의 테크 컨버전스 빌딩 1784를 찾았다고 밝혔다.

이번 샤르자 왕실 고위대표단의 방문은 샤르자가 추진 중인 국가 차원 디지털 혁신・인프라 구축과 관련, 한국과의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유관 분야 전문가 및 기업 방문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성사됐다.

특히, 셰이크 사우드 왕자는 샤르자의 디지털 인프라 구축을 총괄하는 샤르자디지털청(Sharjah Digital Authority, SDA)의 청장을 맡고 있다.

샤르자 왕실 고위대표단 일행은 1784 곳곳을 살피며 네이버가 로봇・자율주행・클라우드・디지털트윈・5G 등 다양한 첨단 기술들을 공간과 융합한 ‘테크 컨버전스’ 사례들을 직접 체험했다. 

또 자국어 기반 대형언어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셰이크 사우드 왕자는 네이버와 생성형AI에 대해서도 포괄적인 대담을 이어갔다.

네이버 제2사옥 1784는 현재 전세계 각계각층에서 방문하고 있는 세계 최초 로봇 친화형 빌딩이자, 테크 컨버전스 공간이며, 국가 차원의 디지털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 자치행정주택부 장관 일행 등이 1784에 방문한 뒤 네이버와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는 “장기적인 투자를 통해 축적한 ‘팀 네이버’의 첨단 기술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점점 더 주목받고 있는 만큼, 향후 기술력으로 인정받는 세계적인 IT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