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빌리티-HL클레무브, 자율주행 로봇 기능 개발 기술협력
상태바
뉴빌리티-HL클레무브, 자율주행 로봇 기능 개발 기술협력
  • 김상일 기자
  • 승인 2023.06.1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 기능 공동 개발 및 공동 사업 기회 발굴 나서
자율주행 로봇용 레이더, 다양한 솔루션 개발 예정
HL클레무브 강형진 CTO(왼쪽) 뉴빌리티 이상민 대표(오른쪽) (출처: 뉴빌리티)
HL클레무브 강형진 CTO(왼쪽) 뉴빌리티 이상민 대표(오른쪽) (출처: 뉴빌리티)

[애틀러스리뷰=김상일 기자] 실내외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플랫폼 뉴빌리티(대표 이상민)가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HL클레무브(대표 윤팔주)와 자율주행 로봇 기능 개발을 위한 기술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한 실외 배달 서비스에 주목하고, 자율주행 로봇 센서부 등 로봇 기능 공동 개발 및 공동 사업 기회 발굴 등 전방위적 협력에 나선다. 

이를 위해 뉴빌리티가 보유한 자율주행 HW·SW 기술, HL클레무브의 폭넓은 자율주행 솔루션을 접목해 서비스 기능 개선 및 시너지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뉴빌리티는 카메라 기반 측위 기술 및 센서 퓨전, 딥러닝 기반 객체 인식 및 3D 인지 기술, 판단 제어 기술 등을 자체 개발하며, 독보적 자율 주행 기술력은 물론 시장내 앞선 가격경쟁력을 갖췄다. 

또한, 데이터 기반 자율주행 성능 지속 개선을 위한 MLOps(머신러닝 운영) 파이프라인과 B2B 사업 상호 연동을 위한 RaaS(Robotics-as-a-Service) 통합 플랫폼 ‘뉴비고’를 기반으로 서비스 영역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HL클레무브는 자율주행에 필수적인 센서들과 통합제어기를 비롯해 레벨2+/레벨3 자율주행을 위한 소프트웨어 및 통합솔루션을 국내외 다양한 완성차업체에 제공하고 있다. 

HL클레무브는 보유하고 있는 차량용 자율주행 솔루션을 로봇, 선박 등 비자동차 산업으로 확대 적용하기 위한 기술 확장 전략을 적극 검토하고 있으며, 이번 협업을 계기로 자율주행 로봇용 레이더 및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상민 뉴빌리티 대표는 "국내 자율주행 레이더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HL클레무브와 협업을 통해 기술 완성도를 한층 높여 나가는 한편,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한 실용적이고, 의미 있는 실생활 속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