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투자 지원 나서
상태바
IBK기업은행,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투자 지원 나서
  • 김상일 기자
  • 승인 2023.06.15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 등 관계 기관과 미디어·콘텐츠 육성 협력
과기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선정기업 금융 지원
IBK기업은행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투자 활성화 및 금융지원 확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출처: IBK기업은행)

[애틀러스리뷰=김상일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15일 서울 중구 그랜드센트럴 ‘1인 미디어 콤플렉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정한근), IPTV 3사(KT, SKB, LGU+)와 함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투자 활성화 및 금융지원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과기정통부의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산업 혁신 및 글로벌 전략’과 금융위원회 등 관계부처의 ‘정책금융지원협의회’를 통한 미디어·콘텐츠 산업의 경쟁력 강화 일환으로 마련됐다.

기업은행은 과기정통부 ‘미디어 융합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투자를 지원하는 한편,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산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우대 금융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협약기관들은 전략적 업무제휴를 바탕으로 사업적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성태 은행장은 “IBK기업은행은 금융권에서 유일하게 문화콘텐츠 전담 부서를 두고 정책금융을 이어오고 있다”며 “이번 협약이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경제 활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