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삼성서울병원, 국내외 의료산업 공동연구 협력
상태바
KT-삼성서울병원, 국내외 의료산업 공동연구 협력
  • 김상일 기자
  • 승인 2023.06.1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산업 DX-보건의료서비스 글로벌 확산 추진
내년 예정된 베트남 건강검진센터 설립에도 노력
KT는 삼성서울병원과 한국 의료 글로벌 확산과 의료AI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출처: KT)
KT는 삼성서울병원과 한국 의료 글로벌 확산과 의료AI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출처: KT)

[애틀러스리뷰=김상일 기자] KT가 삼성서울병원과 함께 한국 의료 글로벌 확산과 의료AI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은 ▲K-의료 시스템 글로벌 확산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 ▲디지털 헬스케어 기반 환자 사후관리 ▲빅데이터를 활용한 의료 AI 공동연구 등이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KT가 내년 계획하고 있는 베트남 하노이 내 건강검진센터 설립에 협력하기로 했다. 삼성서울병원은 국내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지 기관 자문 및 컨설팅에 협력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현지 의료진 교육, 검진센터에서 이상 소견이 발견된 중증 환자 이송과 같은 사후관리, 2차 소견 의뢰 및 답변 등에 협조할 계획이다.

KT와 삼성서울병원은 의료진의 의사 결정을 보조하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예방·진단·치료·관리 분야 AI를 공동 연구한다. KT는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삼성서울병원은 의료AI 과제 발굴, 알고리즘 고도화에 참여한다.

KT AI/DX융합사업부문장 송재호 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 구축으로 양사 핵심 역량과 축적된 노하우가 결합한다면 KT 베트남 헬스케어 사례는 K-의료 수출 성공모델이 될 것”이라며 “내년 예정된 현지 건강검진센터를 조기 안착시키고 이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T와 삼성서울병원은 지난 2019년부터 5G 인프라를 활용하는 등 의료산업 DX 추진을 위해 다양한 상호협력을 추진해 왔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