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비즈마켓' 공식 웹사이트에 챗GPT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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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U+비즈마켓' 공식 웹사이트에 챗GPT 도입
  • 김상일 기자
  • 승인 2023.06.21 16:2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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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솔루션 통합 판매 포털에 챗GPT 기능 탑재
고객 이용 경험 향상과 서비스 경쟁력 강화 나서
LG유플러스가 AI챗봇인 챗GPT를 통해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출처: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AI챗봇인 챗GPT를 통해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출처: LG유플러스)

[애틀러스리뷰=김상일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기업 솔루션 통합 판매 포털 'U+비즈마켓' 공식 웹사이트와 본인인증 간편인증 서비스 'PASS by U+' 앱에 AI챗봇 서비스 '챗GPT'를 도입, 고객 이용 경험을 혁신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고 2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U+비즈마켓에 챗GPT 기능을 도입, 기업 고객이 생소한 솔루션·IT 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는 고객이 챗GPT를 이용하기 위해 오픈AI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했지만, 이번 개편으로 U+비즈마켓에서 도입할 솔루션을 탐색할 때 챗GPT를 활용해 상품을 보다 쉽고 정확히 이해할 수 있다.

또 솔루션 보유기업은 U+비즈마켓 입점할 때 챗GPT를 통해 간단명료하면서 시선을 끄는 상품 설명을 준비할 수 있으며, 활용을 원하는 고객은 U+비즈마켓 메인 페이지에 위치한 퀵 메뉴(Quick Menu)를 통해 챗GPT를 쉽게 찾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 외에도 'PASS by U+', '우리가게패키지' 전용 앱에 챗GPT 기능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이용자 편의성 강화 및 고객 불편사항 청취를 위해 통신사 최초로 PASS 앱에 챗GPT 도입했으며, 지난 3월에는 소상공인 특화 상품 패키지인 '우리가게패키지' 전용 앱에서 'ChatGPT에게 물어보기' 기능을 선보인 바 있다.

정승헌 LG유플러스 솔루션사업담당은 "이번 챗GPT 도입으로 기업 및 개인 고객이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다 잘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여 서비스를 기획하고 이용 경험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향후 LG유플러스는 자사 웹·앱에서 고객들이 챗GPT를 활용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고객 친화적인 방식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신규 상품 개발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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