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 AI 범용 검색 툴 '드롭박스 대시' 베타 버전 공개
상태바
드롭박스, AI 범용 검색 툴 '드롭박스 대시' 베타 버전 공개
  • 김상일 기자
  • 승인 2023.06.22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워크스페이스-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세일즈포스 등과 연결
범용 검색기능, 스마트 링크 모음 기능 등 통해 업무 효율 극대화
AI 기반 범용 검색 툴 ‘드롭박스 대시(Dropbox Dash)’ 이미지 (출처: 드롭박스)
AI 기반 범용 검색 툴 ‘드롭박스 대시(Dropbox Dash)’ 이미지 (출처: 드롭박스)

[애틀러스리뷰=김상일 기자] 드롭박스(Dropbox)가 각기 다른 곳에 흩어져 있는 업무 자료를 한 검색창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 기반 범용 검색 툴인 ‘드롭박스 대시(Dropbox Dash)’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드롭박스 대시는 AI를 기반으로 하나의 검색창에 모든 툴, 콘텐츠, 앱을 연결해 각기 다른 곳에 저장된 수많은 자료 중 필요한 것을 찾거나 정리 및 관리하는데 소모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또한 구글 워크스페이스(Google Workspace),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Microsoft Outlook), 세일즈포스(Salesforce) 등 주요 플랫폼을 위한 커넥터를 지원해 자료 공유, 회의 참석, 파일 검색 등의 업무를 앱 전환 없이 진행 가능하게 만든다. 

드롭박스는 추후 생성형 AI를 도입해 저장된 자료를 기반으로 답변을 제공하거나 관련된 콘텐츠를 찾아주는 기능 등을 추가할 예정이다.

드롭박스 대시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사용 시, 범용 검색 외에도 URL을 빠르게 저장, 정리, 검색 가능한 스마트 링크 모음 기능인 스택(Stack)과 단일 대시보드를 통해 검색창, 사용하던 창, 최근 작업 파일, 회의 등에 신속한 액세스를 지원하는 시작페이지(Start page)를 사용할 수 있다.

드롭박스에서 한국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및 파트너 세일즈를 담당하고 있는 권준혁 이사는 “맥킨지 연구에 의하면 지식 근로자들은 파일과 콘텐츠를 찾는 데만 일주일에 8.8시간을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드롭박스는 비효율적으로 소모되는 시간을 줄이고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고자 드롭박스 대시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드롭박스 대시 베타 버전은 영어로만 제공되며, 드롭박스 대시 베타 버전 출시와 동시에 ‘드롭박스 AI(Dropbox AI)’의 알파 버전도 미주에 한해 공개됐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