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ynk-PNCC, 모바일 가입자 위한 초기 Sat2Phone 서비스 시작
상태바
Lynk-PNCC, 모바일 가입자 위한 초기 Sat2Phone 서비스 시작
  • 김상일 기자
  • 승인 2023.06.2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 국가에 위성 간 직접 이동 전화 서비스 제공
남서 제도에서 베타 서비스로 시작...전국 확장 예정
Lynk Global
출처: Lynk Global

[애틀러스리뷰=김상일 기자] sat2phone 통신 공급업체인 Lynk Global(이하 Link)과 팔라우 최대 이동 통신 사업자인 팔라우 내셔널 커뮤니케이션 코퍼레이션(PNCC)은 23일 공간 내 기지국을 사용해 섬 국가에 위성 간 직접 이동 전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초기 상용 서비스의 시작을 공동으로 발표했다.

PNCC는 가입자를 위한 상용 서비스로서 Lynk의 sat2phone 기술을 출시한 세계 최초의 MNO이다. 1982년에 설립된 PNCC는 40년 이상 팔라우에서 통신의 중추로서 섬나라를 위한 국가 통신 시스템 개발이라는 도전적이고 필수적인 임무를 수행해 왔다.

PNCC는 코로르(Koror)의 인구 센터에서 200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박한 시작으로부터 군도 전역의 고객을 연결하는 풀 서비스 통신 사업자로 성장했다.

Lynk의 CEO인 찰스 밀러(Charles Miller)는 “PNCC와 Lynk는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들고 있다. Lynk의 팔라우에 대한 초기 Sat2Phone 서비스는 남서 제도에서 베타 서비스로 시작해 모든 원격 지역과 팔라우의 해양 경제 구역을 포함하도록 전국으로 확장될 것이다. 또한 자연재해가 발생해 지상 네트워크가 파괴될 때 Lynk를 사용해 이 군도 국가의 네트워크 복원력을 향상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밀러 CEO는 “Lynk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특허를 받았으며 상업적으로 허가를 받았으며 현재 운영되고 있는 위성 직접 전화 서비스이다. 당사는 PNCC와 협력해 가입자들에게 이 서비스를 시작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Lynk는 전 세계 MNO와 30개 이상의 상업 계약을 맺고 있으며, 7개 대륙의 40개 이상의 국가에서 성공적인 시연을 실시했다. Lynk는 2023년에 전 세계의 수많은 다른 MNO들과 함께 상용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한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