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청년 고객 겨냥 ‘0 청년 요금제’ 호응
상태바
SK텔레콤, 청년 고객 겨냥 ‘0 청년 요금제’ 호응
  • 박세아 기자
  • 승인 2023.06.2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9~34세 5G 변경 고객 10명 중 7명이 선택
청년 고객 요금 선택권 확대와 맞춤형 혜택 호평
SK텔레콤이 만 34세 이하 5G 고객을 위해 새롭게 선보인 ‘0 청년 요금제’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 SK텔레콤)
SK텔레콤이 만 34세 이하 5G 고객을 위해 새롭게 선보인 ‘0 청년 요금제’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 SK텔레콤)

[애틀러스리뷰=박세아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이 지난 1일 만 34세 이하 5G 고객을 위해 새롭게 선보인 ‘0 청년 요금제’가 청년 세대 요금 선택권 확대와 맞춤형 혜택 강화로 호응을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SKT가 지난 6월 1일부터 25일까지 만 19세~34세 자사 5G 고객을 분석한 결과, 신규/기기변경 및 요금제 변경 시에 0 청년 요금제를 선택한 비중이 73%에 달하는 등 출시 후 SKT 청년 고객 10명 중 7명 이상이 0 청년 요금제를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KT는 향후 0청년 요금제 관련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지속 전개해 올해 말까지 가입자 100만 명을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SKT는 0 청년 요금제가 청년들의 데이터 이용 패턴ᆞ생활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맞춤형 혜택을 내세워 합리적ᆞ실용적 소비를 추구하는 청년 고객의 니즈에 제대로 부합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0 청년 요금제는 청년 세대 가계통신비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되기 위해 5G 일반 요금제와 같은 가격에 데이터를 최대 50% 더 제공하고, 기존 약정/결합 할인을 유지하면서도 요금제 변경이 가능하다.

또 청년 세대가 선호하는 생활 밀착형 혜택을 강화해 투썸플레이스, 폴바셋 등 주요 커피 프랜차이즈 8곳 전국 6,600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커피(아메리카노 또는 카페라떼 1잔) 50% 할인 쿠폰과 롯데시네마 영화 관람권 50% 할인 혜택을 매달 각 1회씩 제공 받을 수 있고, 해외 여행시 로밍 요금도 50% 할인 받을 수 있다.

통신 3사 중 유일하게 30대(만 34세 이하) 고객도 가입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인 것도 주요한 인기 요인으로 평가되고 있다. 0 청년 요금제 가입 고객 중 30 대(만 30~34세) 비중은 약 30%로 만 25세~29세 비중(37%)에 이어 두 번째로 많다.

SKT 김지형 통합마케팅전략 담당은 “0 청년 요금제를 통해 청년 세대 요금 선택권과 혜택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여러 고객층에 진정성 있게 다가설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