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진료 서비스 '나만의닥터', 내부 정책 강화로 신뢰도 향상
상태바
비대면 진료 서비스 '나만의닥터', 내부 정책 강화로 신뢰도 향상
  • 박세아 기자
  • 승인 2022.06.0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라키플레이스, 이용자 불안감 해소 위해 투명성 강조
환자 선택권 확대 및 보장, 의·약사 사전 검수 기능 강화
메라키플레이스가 대면 진료 서비스 신뢰도 제고를 위한 내부 정책을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출처: 메라키플레이스)
메라키플레이스가 대면 진료 서비스 신뢰도 제고를 위한 내부 정책을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출처: 메라키플레이스)

[애틀러스리뷰=박세아 기자] 비대면 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를 운영하는 메라키플레이스가 비대면 진료 서비스 신뢰도 제고를 위한 내부 정책을 강화했다고 7일 밝혔다.

강화된 시스템은 △환자 선택권 보장 △의·약사 사전 검수 기능으로, 환자 선택권 보장을 위해 진료 예약부터 약 수령까지 서비스 모든 과정을 환자가 결정하도록 한다.

나만의닥터는 앱을 통해 진료 요청 후 진료를 계속 기다리지 않고 환자가 원하는 시간에 사전 예약할 수 있다. 또한, 상세 페이지를 통해 의료진 약력 및 진료 과목 등을 미리 확인해 이용자가 필요한 진료에 맞는 의사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진료 후에는 환자가 약을 수령할 방법과 약국을 선택할 수 있고, 배송을 원할 경우 환자의 위치와 관계없이 나만의닥터 제휴 약국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나만의닥터는 환자가 원하는 의사나 약국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이용자의 선택권을 우선순위로 두고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로 나만의닥터는 이용자들에게 신뢰도를 확보한 점을 인정받아 ‘2022 소비자 브랜드 대상 헬스케어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약물 오남용 방지를 위해 의·약사 사전 검수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환자가 원하는 약물을 바로 처방, 조제하는 것이 아니라 의료진들의 2단계 검수 과정을 거쳐야 최종적으로 환자가 약을 수령할 수 있다.

먼저 의사가 사전 문진과 함께 환자 증상을 글 또는 사진으로 확인하고, 진료 후에는 처방전을 최종적으로 확정하기 전 의사가 최종 검수하는 단계를 거쳐야 한다. 약사들의 검수 과정도 거친다. 약사도 함께 환자 증상을 파악해 처방전 수령 후 환자의 증상에 따라 처방전이 잘못 발송됐거나 오남용될 가능성이 있을 시 정정을 요청한다.

서비스 차원에서도 엄격한 의약품 배송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데, 자체 의약품 배송 패키지를 적용해 환자가 직접 수령하기 전에 의약품이 개봉되는 것을 방지하고, 약 배송 시 약 성분과 부작용에 대한 서면 설명을 동봉해 보낸다.

메라키플레이스 관계자는 "대면 진료보다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부분에 제한이 있는 만큼, 투명한 정보 공개와 철저한 검수 과정을 통해 신뢰도를 구축하려 힘쓰고 있다"며 "비대면 진료의 시공간적 장점은 최대한 살리되, 이용자들의 심리적 장벽을 허물어 신뢰, 안전함으로 채울 수 있도록 다양한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