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메타버스 니로 EV 체험 공간 ‘기아 에코 빌리지’ 공개
상태바
기아, 메타버스 니로 EV 체험 공간 ‘기아 에코 빌리지’ 공개
  • 김상일 기자
  • 승인 2022.06.0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니로 EV 가상 체험 테마파크 구축
‘친환경 라이프’ 주제 가상공간...게임 통해 니로 EV 상품성 체험
기아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니로 EV 체험 공간 ‘기아 에코 빌리지(Kia Eco-Village)’를 오픈한다고 7일(화) 밝혔다.
기아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니로 EV 체험 공간을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출처: 현대자동차그룹 뉴스룸)

[애틀러스리뷰=김상일 기자] 기아가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니로 EV 체험 공간 ‘기아 에코 빌리지(Kia Eco-Village)’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로블록스는 글로벌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북미와 유럽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니로 EV 체험 공간이 펼쳐지는 가상 세계인 '기아 에코 빌리지'는 인간과 동물이 교감해 친환경 에너지를 충전하는 ‘친환경 라이프’를 주제로 마을, 해변, 에너지 센터, 캠핑장 등 총 4개의 가상공간으로 꾸며졌다.

참가자들은 기아 NFT 센터에서 기아 EV NFT 작품을 관람하고 ▲딜리버리 게임 ▲발리볼 게임 ▲스피드 게임 ▲댄스 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니로 EV 상품성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기아는 참가자들이 게임을 통해 얻은 코인으로 동물, 기계, 정령 등 니로 EV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펫, 나만의 캠핑장을 꾸밀 수 있는 캠핑용품 등을 구매해 기아 에코 빌리지를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니로 EV는 ▲401km에 달하는 우수한 1회 충전 주행거리 ▲높은 실내 안전성 및 거주성 ▲고급 편의사양 및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하이테크하고 유니크한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등을 갖췄다.

기아 관계자는 “기아 에코 빌리지는 MZ세대에게 친숙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니로 EV의 상품성을 재밌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한 신차 체험 공간”이라며 “기아는 향후 전기차 주요 타깃인 MZ세대와 꾸준히 소통하고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한 사용자 경험을 확대함으로써 미래기술을 선도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