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물류로봇 구독 서비스 출시
상태바
LG CNS, 물류로봇 구독 서비스 출시
  • 김상일 기자
  • 승인 2022.06.2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 구독료 분할 지불로 초기 고비용 부담 줄어
AI피킹로봇, 무인운송로봇 등 맞춤형 선택 가능
LG CNS가 ‘물류로봇 구독 서비스(RaaS, Robot as a Service)’를 새롭게 선보이
LG CNS가 ‘물류로봇 구독 서비스(RaaS, Robot as a Service)’를 새롭게 선보였다. (출처: LG CNS)

[애틀러스리뷰=김상일 기자] LG CNS가 ‘물류로봇 구독 서비스(RaaS, Robot as a Service)’를 새롭게 선보이며, 물류 고객 경험 혁신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물류로봇 구독 서비스는 물류로봇이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만 구독해 사용하는 사업모델이다. 기존에 물류로봇이 필요한 이커머스, 유통·제조 기업들은 물류로봇을 구입하기 위해 수백억 원 이상의 비용을 한 번에 지출했다. LG CNS의 ‘물류로봇 구독 서비스’ 고객은 계약 기간 동안 연 구독료로 분할해 지불함으로써 초기 고비용에 대한 부담을 완화한다.

LG CNS는 △상품 보관, 적재, 이동 모두 가능한 큐브 형태의 물류 자동화로봇 ‘오토스토어’ △AI로 상품 특성을 파악해 정확하게 집어 나르는 ‘AI피킹로봇’ △고정된 경로에서 반복적으로 상품을 운반할 때 적합한 ‘무인운송로봇(AGV)’ △센서로 주변을 감지해 스스로 경로를 찾아 상품을 운반, 적재하는 ‘자율주행로봇(AMR)’ 등 다양한 물류 자동화로봇을 구독형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 고객은 물류센터 크기와 용도 등을 고려해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구독할 수 있으며, 대형 물류센터를 운영하는 고객의 경우 구역에 따라 AI피킹로봇, AI분류로봇 등 여러 물류 자동화로봇을 함께 구독하면 유용하다. 

LG CNS는 클라우드 기반의 물류센터 제어 시스템도 구독 모델로 서비스한다. 고객은 지정된 IP(Internet Protocol)에서 클라우드에 접속해 AI, IoT 등 LG CNS의 DX 기술로 수집한 상품 이동 동선, 이동 횟수, 상품 처리량 등의 물류 데이터를 모니터링, 분석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상품 출고 성능을 향상시키고, 로봇 운영을 최적화한다.

LG CNS 스마트물류사업부장 이준호 상무는 “물류센터 지능화를 위한 초기 투자비에서 고객의 페인포인트를 발견,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클라우드, AI, 데이터 등 다양한 DX 기술력과 로봇을 결합한 LG CNS만의 ‘물류로봇 구독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물류 지능화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 CNS는 8,100억 원으로 추정되는 지난해 국내 물류 자동화 시장에서 약 30%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