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병원-의료기기 기업 간담회 개최
상태바
산업부, 병원-의료기기 기업 간담회 개최
  • 박세아 기자
  • 승인 2022.03.1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의료기기 개발, 시장진출 지원에 1,623억 원 투입
의료기기 디지털화 및 수출 활성화 위한 방안 모색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은 10일 '병원·의료기기 기업 간담회'를 주재했다. (출처: 산업통상자원부)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은 10일 '병원·의료기기 기업 간담회'를 주재했다. (출처: 산업통상자원부)

[애틀러스리뷰=박세아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는 10일 제37회 국제 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KIMES) 개막식 계기에, 주요 종합병원 및 의료기기 기업 등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AI·빅데이터·로봇 등 첨단기술 발전에 따라 전통적인 H/W 중심 의료기기에서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의료기기 디지털화 촉진 및 수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박진규 제1차관이 주재 하에 분당서울대병원 등 주요 상급 종합병원 원장 5명, 루트로닉・휴이노 등 디지털 의료기기 기업 대표 4명, 지원기관 기관장 5명 등이 참석해 정부 의료기기 정책현황 및 향후 지원방향, 의료기기 디지털화 및 수출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산업부 바이오융합산업과장은 최근 체외진단기기 수출 증가 등으로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글로벌 위상이 크게 제고됐으나 주력 제품군 다변화를 위한 디지털화 전략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이에 올해 약 1,623억 원을 투입해 ▲의료기기 디지털화・융복합 기기 개발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산업 육성 ▲의료기기 수출지원 강화 ▲병원-기업 간 협력모델 강화 등을 중점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위해 임상 등 병원 역할이 매우 중요한 바, 병원・의료기기 기업・정부・유관기관 간 지속가능한 연대협력 네트워크 구축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박진규 산업부 차관은 ”10대 수출 품목인 바이오헬스 분야 수출 실적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시현하고 있는 것은 의료기기 수출 확대에 힘입은 바가 매우 크다“며 ”디지털화 지원, 국외 인증제도 대응, 인증・표준 전문인력 양성 등 업계 및 병원 건의사항에 대해 관계부처와 협의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