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소비자 분석 플랫폼 ‘데이터플러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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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소비자 분석 플랫폼 ‘데이터플러스’ 출시
  • 박세아 기자
  • 승인 2022.03.31 14: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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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이해·사업 의사결정·마케팅 실행-계획 위해 다양한 결합데이터 제공
유동인구 데이터-고객데이터 기반으로 홍보/프로모션 전략 수립 가능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X·디지털전환)을 위해 필요한 고객 인사이트 확보와 디지털마케팅을 지원하는 소비자 분석 플랫폼 ‘데이터플러스’를 오는 4월 1일 출시한다
LG유플러스는 필요한 고객 인사이트 확보와 디지털마케팅을 지원하는 소비자 분석 플랫폼 ‘데이터플러스’를 오는 4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처: LG유플러스)

[애틀러스리뷰=박세아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X·디지털전환)을 위해 필요한 고객 인사이트 확보와 디지털마케팅을 지원하는 소비자 분석 플랫폼 ‘데이터플러스’를 오는 4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데이터플러스는 LG유플러스가 보유한 고객 특성, 미디어소비 정보, 이동패턴 등을 기반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수요를 분석해 사업전략을 수립·실행하는데 필요한 인사이트·데이터 마케팅 채널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서비스다. 

데이터플러스는 데이터나 고객 채널이 부족한 기업,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는 기업이 활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고객 라이프스타일 분석부터 고객이해, 전략수립/개선, 데이터마케팅 캠페인 수행, 성과 분석까지 완결된 혁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는 교육, 유통, 제조, 문화 등 산업별로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며, 고객사가 보유한 데이터와의 결합을 통해 활용도 및 신뢰도를 향상시킬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유통사/제조사에서 데이터플러스를 활용하면 정밀한 지역 타겟팅을 도와주는 상권분석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지역별 거주인구 ▲가구유형정보 ▲거주고객의 관심사(유튜브, 아이돌, 어학공부 등) 데이터를 인근 유통점 매출과 연계 분석해 매장별 상품 구성 전략에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제휴사의 유통 데이터와 LG유플러스 데이터를 결합해 제조사별 매출 트렌드를 분석하는 제휴 사업모델도 구축하고 있다.

전시/공연장을 방문하는 고객유형·특성, 인입 경로 등을 분석해 LG유플러스의 유동인구 데이터와 고객데이터를 기반으로 홍보/프로모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데이터사업추진담당(상무)은 “LG유플러스는 빅데이터 활용 역량과 통신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일상을 바꾸는 변화를 추진해왔다”며 “데이터플러스를 통해 고객사에게 최종 액션 플랜(Action Plan)까지 실행 가능한 완결된 도구를 제안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관계를 공고히해 데이터플러스를 시장에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데이터플러스를 사용하는 첫 고객사는 교육전문기업 대교이며, 거주지를 중심으로 유아, 초중고 가구의 교육관심 및 소비패턴, 학군정보 등을 제공해 전국에 위치한 '눈높이러닝센터'의 고객관리 및 성과 관리는 물론, 신규 센터 개설 선정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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