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사이트, 내달 화훼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현 위한 개념 검증
상태바
업사이트, 내달 화훼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현 위한 개념 검증
  • 박세아 기자
  • 승인 2022.06.2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지리적 특성 최적화한 디지털 트윈 솔루션 구현
3차원 모델링 기술로 디지털 트윈 환경 구축 솔루션 마련
업사이트가 화훼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현을 위한 개념 검증을 진행한다. (출처: 업사이트)
업사이트가 올 7월 화훼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현을 위한 개념 검증을 진행한다. (출처: 업사이트)

[애틀러스리뷰=박세아 기자] 업사이트가 화훼 기업 자연과 사람들과 오는 7월 농장의 생산량 예측과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현을 위한 개념 검증(PoC)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2021년 설립된 업사이트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전문 기업으로, 현실의 화훼 농장을 디지털로 구현한 ‘Con-nect(3차원 모델링 기술 기반 디지털 트윈 환경 구축)’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이번 개념 검증을 수행한다.

업사이트는 현재 자체 개발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농장 생산량 관리 방안으로 활용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업사이트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자체 제작 산업용 드론 3기, DJI Mavic 2 Enterprise Dual 1기, Phantom 4 Pro 1기를 이용했다. 일주일에 걸쳐 3만 4천 장을 촬영하고 항공 촬영으로 수집된 농장의 지리 데이터와 기존 농장에 설비된 온/습도 센서, 관로 제어 센서 등에서 수집·관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지털 세계에 유사한 농장 및 비닐하우스 환경을 구현했다. 

업사이트는 화훼 농장 온도, 습도 측정과 같은 기존 IoT 기기를 활용해 수집된 생육 관리 데이터 및 드론으로 수집된 작업자의 이동과 작물 유통 데이터를 디지털 세계에 그대로 옮겨 농장의 생산량을 예측한다.

업사이트는 앞으로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해 농장에서 유통된 임대형 화분의 스마트 관리 서비스까지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임강후 업사이트 대표는 “초기 실증 업체가 보유한 스마트 화분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대기 오염, 소음과 같은 도시 데이터를 수집하고 도시의 다양한 환경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할 방안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업사이트는 2021년 6월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항공우주연구원 항공우주아카데미 최우수상, 한양대학교 대학원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충북대학교 이노폴리스 C-Star 우수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